광명시, 우수 공예품개발 지원사업 추진


제54회 경기도공예품대전 출품 개발보조금 최대 200만 원 지원

광명시청 전경/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공예산업 발전을 위해 관내 우수공예품 판로확보를 지원하는 ‘2024년 공예품개발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제54회 경기도공예품대전에 출품하는 기업(개인)으로, 공고일(5월 27일) 기준 광명시 소재 기업이거나 주민등록을 둔 기업(개인)이다.

5일 광명시에 따르면 신청자의 공예품 상품화 가능성, 지원 이력, 입상 경력 등을 평가해 최대 200만 원 내에서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범위는 공예품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 구입비, 설계 및 디자인 비용, 인건비 등이다.

지원 신청은 오는 14일까지 접수하며, 광명시 누리집 공시공고란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구비서류를 갖춰 기업지원과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수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우리 시의 우수 공예인을 적극 발굴, 육성해 공예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지난해 공예품대전에 출품함 10개 업체(개인)의 공예품 개발비를 지원했으며, 제53회 경기도공예품대전 입상 실적을 거둔 바 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