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오는 14일까지 ‘2024년 임팩트투자 ABC’교육 참가자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임팩트투자란 재무적 수익 창출과 함께 사회문제 해결을 고려하는 투자를 말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임팩트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투자 유망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임팩트투자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와 선배 기업과의 대담으로 구성됐다.
교육 과정은 전액 무료로 18일 수원메쎄, 20일 소셜캠퍼스 온 경기북부(양주)에서 각각 개최된다. 임팩트투자에 관심 있는 사회적경제조직 관계자 및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기한 내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 '사업·교육 신청' 메뉴 중 '교육 신청-오프라인 교육' 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이번 교육 과정이 재무 관점의 수익 창출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사회환경문제 해결 기업·사업에 적극 투자하는 임팩트투자를 쉽게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위해 278억 원의 경기임팩트펀드를 결성하고 도 내 임팩트투자 기반을 조성하고자 교육 및 포럼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