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공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자살예방 부스 운영


지난달 31일 영명고에서 생명존중 관련 체험 부스 운영

지난달 31일 충남도공주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영명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 관련 다양한 부스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공주교육지원청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도공주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영명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 관련 다양한 부스 체험을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영명고에서 진행한 체험활동은 학생들의 자기 발견을 돕기 위한 심리검사,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물풍선 터뜨리기 및 댄스 챌린지, 자살 예방 퀴즈 등 다양한 부스를 마련해 학생들이 유쾌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부스 체험(리스펙-나자신을 존중하다) 운영은 학생들의 생명존중에 대한 의식을 확산하고 사회적 문제에 대응하는 힘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열렸다.

최은경 영명고 전문상담교사는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생명의 존엄성에 대한 인식을 다시 점검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기남 공주교육장은 "많은 학생이 학교 적응 및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마주하는 어려운 순간에서도 그 가치를 지키고자 했으면 하는 마음"이라며 "학생들의 생명 존중의 중요성 인식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