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사학기관 행정(법인)실장 연수 실시


중·고 및 특수학교 110여 명 대상…직무능력 및 관리자 역걍 강화

서거석 전북교감이 31일 열린 사학기관 행정(법인)실장 대상 역량 강화 연수에서 전북교육청은 차별없는 공교육 실현과 공·사립 균형 지원을 위해 사학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연수와 컨설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전북교육청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이 31일 전주평화의전당에서 도내 사학기관 행정(법인)실장 11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사학기관 행정, 법인실장의 직무능력을 향상하고, 관리자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사학기관과 함께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전북교육’을 구현하는 데 목적을 뒀다.

연수는 다현로앤컨설팅 노무법인 윤성택 노무사의 ‘근로기준법 전반과 적용 사례’, 호원대학교 권기욱 교수의 ‘걷기의 인문학’ 강의 등으로 이어졌다.

이와 함께 사학 업무 주요 사항 등을 안내해 관리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서거석 전북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사학은 전북교육의 든든한 한 축으로서 적극 소통하고 협력해 전북교육발전을 함께 이끌어갈 동반자"라면서 "전북교육청은 차별없는 공교육 실현과 공·사립 균형 지원을 위해 사학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연수와 컨설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