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아산=이영호 기자]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은 21일 선문대학교에서 ‘아산시 현황과 미래 비전’을 주제로 아산학(명사 초청 특강)을 강의했다.
김희영 의장은 강의에 앞서 아산시와 아산시의회, 시의원들이 어떤 역할을 하는가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한 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청년정책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이날 특강은 △아산시의 기본 현황과 미래 비전 △아산시의회의 역할과 기능 △주요 의정 활동 △학생들의 질의응답 및 퀴즈 순으로 1시간 30분가량 진행됐다.
김 의장은 아산시 기본 현황에서 지속적으로 아산시 인구 규모가 증가함에 따라 재정 및 경제 규모, 일자리 등이 함께 증가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아산시는 경제도시이자 미래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이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에게 행복을, 아산에는 희망을’이란 아산시의회 의정 목표에 따라 지역 발전과 시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시민들의 입장에 서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청년들이 살고 싶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만들어 꿈의 날개를 펼칠 수 있는 도시로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선문대 아산학(명사 초청 특강)은 아산시의 현황과 미래, 역사와 문화 등에 관한 내용을 학생들에게 소개함으로써 지역사회의 관심과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둔 교양과목이다.
tfcc2024@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