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보건소, 지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어린이 영양 관리 지원에 관한 내용

보성군은 지난 10일 보성군 보건소와 보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관내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영양 관리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보성군

[더팩트 l 보성=오중일 기자] 전남 보성군은 지난 10일 보성군 보건소와 보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관내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 및 영양 관리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어린이 대상 영양·위생교육 관련 협조 △어린이 급식 영양·위생 관련 자문 제공 △기타 어린이 영양 관리에 관한 사항 등으로 어린이 영양 관리 지원에 관한 내용이다.

보성군 보건소는 현재 보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연계해 초등학교 돌봄교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아동 비만 예방 사업', '건강한 돌봄 놀이터' 프로그램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쑥쑥이 새싹 교실'을 추진하고 있다.

김학성 보성군 보건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보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의 협업이 견고해지고,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어린이 영양 관리 사업이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군민이 생애주기에 따른 영양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보성군 군민 영양 관리 조례'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