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진학 및 취업 교육 우수교 시상식’ 개최


‘진학 교육’ 우수교 9교, ‘취업 교육’ 우수교 6교 선정

지난 9일 경북교육청이 2024학년도 진학 및 취업 교육 우수 고등학교 시상식을 개최해 임종식 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경북교육청

[더팩트 I 안동=김은경 기자] 경북교육청이 2024학년도 진학 및 취업 교육 우수 고등학교 시상식을 개최했다.

12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9일 진행한 시상식은 표창 대상교의 교장과 공로자 30여 명을 초청, 2024학년도 진학 및 취업 교육에서 우수한 실적을 낸 고등학교를 선정·격려해 교육 현장의 사기를 높임과 동시에 우수 교육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표창 대상교는 ‘진학 교육’과 ‘취업 교육’ 분야로 나눠 학교의 교육 실적을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일반계 고등학교와 특수목적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진학 교육’ 부문에서는 △경산여자고등학교 △경북과학고등학교 △오상고등학교(구미) △포항동성고등학교 △김천여자고등학교 △성의고등학교(김천) △성주고등학교 △영광여자고등학교(영주) △영동고등학교(김천) 등 총 9교가 선정됐다.

특성화 고등학교와 산업수요 맞춤형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취업 교육’ 부문에서는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 △금오공업고등학교(구미)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 △경주정보고등학교 △신라공업고등학교(경주) △한국미래산업고등학교(영주) 등 6교가 선정됐다.

본 행사에서는 최우수 교로 선정된 경산여자고등학교와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의 사례 발표를 통해 우수 교육 내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우리 경북의 학생들이 진학과 취업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는 만큼 현장의 우수 교육 사례를 발굴하고 일반화하기 위한 이러한 노력을 앞으로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