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원,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고객 중심 경영 본격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10일 오후 양평 본원 대교육장에서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을 포함한 임직원들과 함께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선포식을 개최했다./경상원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경상원)은 10일 오후 양평 본원 대교육장에서 김경호 원장 직무대행을 포함한 임직원들과 함께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CCM)’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이란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로 기업의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기관의 대내외 실천 의지를 공표하기 위해 다 함께 CCM 선언문을 낭독하고, 이어 최고고객책임자(CCO)에 홍완엽 경영기획본부장을 임명했다.

이후 임직원 대상 CCM 인증제도 개요, 운영 절차, 추진 전략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김경호 경상원 원장 직무대행은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계기로 경상원의 주 고객인 도내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상원은 이번 선포식을 기점으로 CCM 전략 체계를 확립하는 한편, 올해 하반기 공정거래위원회 CCM 인증을 추진할 계획이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