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마을활동가 숏폼 제작 교육 인기


‘우리마을 홍보영상 만들기’ 사업 일환

당진시 마을활동가 숏폼 제작 교육 장면.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지난달 23일부터 이달 9일까지 송악주민자치센터 전산교육장에서 마을활동가들을 대상으로 ‘우리마을 홍보영상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마을 소식, 마을 행사와 축제 등을 효과적으로 소셜미디어에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교육생들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한 △타임라인 영상 배치 △배경음악 삽입 및 전환 △자막과 효과음 삽입 등의 기초 편집기능과 △레이어 활용 △단축키 변경 △배경 제거 등 고급기술을 배웠다.

당진시 마을활동가 숏폼 제작 교육 장면./당진시

정을수 마을활동가(석문면)는 "주먹구구식으로 영상을 제작하다가 체계적인 교육 덕분에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영상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우리마을 홍보영상 만들기’ 수업은 지난해 실시한 △1기 컴퓨터 기초교육 △2기 디자인 플랫폼을 활용한 홍보디자인 교육 △3기 프레젠테이션 제작 교육에 이어 4번째로 실시한 마을활동가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이다.

이남길 당진시 농업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은 실무에 꼭 필요한 교육으로 마을활동가와 사무장들의 교육 만족도가 높다"며 "수요조사를 통해 필요한 역량 강화 교육을 추진해 마을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