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구직자의 길잡이 '커리어 부트캠프’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 오픈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 직접 소통 기회 제공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구직자들 대상으로 커리어 부트캠프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경기도일자리재단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구직자들 대상으로 '커리어 부트캠프 온라인 멘토링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오는 11월까지 운영되며, 구직자가 네트워킹을 통해 현업에서 활동 중인 재직자,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습득하고, 취업 시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멘토링 서비스에는 경영·사무, 연구·공학 기술직, 예술·디자인·방송 등 10개 분야 80여 명의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멘토링은 ‘1:1 멘토링’과 ‘궁금해요 멘토링’의 두 가지 형태로 진행되며, 구직자는 질문을 등록해 멘토의 답변을 받을 수 있다.

‘1:1멘토링’은 멘티가 멘토의 프로필 확인 후 원하는 멘토를 지정해 개별적으로 질문을 등록하면 멘토가 답변을 주는 방식으로 지행된다. ‘궁금해요 멘토링’은 ‘궁금해요 게시판’에 질문을 등록하면 여러 멘토들이 댓글로 답변하는 1:N 멘토링 방식이다.

이 서비스는 잡아바 러닝센터 누리집 내 역량강화 메뉴의 ‘커리어부트캠프’에서 누구나 무료(회원 가입)로 이용할 수 있다.

김선영 경기도일자리재단 융합인재본부장은 "구직자들이 커리어 부트캠프 온라인 멘토링을 통해 취업 준비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