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평택=김원태 기자] 경기 평택시가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체험 축제인 '2024 평택시 청소년진로박람회-꿈날'을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소사벌레포츠타운 일대에서 개최한다.
3일 평택시에 따르면 이번 '청소년진로박람회-꿈날'에서는 청소년들의 밝은 미래 설계를 돕고 도전 의식을 고양하는 100여 개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박람회 현장에는 △미래나라 △흥미나라 △탐색나라 △학교나라 △진로직업나라 등이 조성된다. 지난해 교육부 학생 희망 직업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한 '흥미나라'를 신설해 체험분야를 확대했다.
또 평소 체험하기 힘든 미래산업 분야의 체험부스도 추가해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대한민국 여자골프 레전드 박세리 바즈인터내셔널 대표를 초청해 '두려움을 넘어 도전을 인생의 습관으로 만드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멘토 특강도 진행된다.
이 밖에도 행사장에 방문한 청소년들을 위한 이벤트로 인생네컷 포토부스를 준비해 행사를 기념할 수 있는 추억을 선사한다. 점심시간을 이용해 메인무대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레크레이션 게임도 선보인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 청소년진로박람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전화로 하면 된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