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자연·역사 등'…고흥군, 5월 가족과 즐길 특별한 여행지 소개


공영민 고흥군수 "고흥은 가족 모두가 힐링하고 즐길 수 있는 여행지"

고흥군은 5월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좋은 계절에 온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를 소개했다./고흥군
고흥군은 5월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좋은 계절에 온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를 소개했다./고흥군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5월 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좋은 계절에 온 가족이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별한 여행지를 소개했다.

30일 고흥군에 따르면, 제14회 고흥우주항공축제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우주항공축제다.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장을 견학할 수 있으며 나로호 누리호 실물체 특별전시 등 생생한 우주과학을 경험할 수 있다.

우주여행 미디어아트, 우주인 카니발, 스페이스 어드벤처 우주터미널 등 지난해보다 더 멋진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보자. 또한 인근 나로도항에서 서대회무침, 활어회, 삼치조림과 탕수, 매운탕 등 싱싱하고 맛깔나는 자연산 음식으로 힐링여행을 완성할 수 있다.

고흥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깨끗한 공기로 유명하다. 가족 모두가 함께 미르마루길에서 바닷소리를 들으며 트레킹을 즐기거나 우주발사전망대에서 푸른 남해 바다와 용바위, 사자바위 등 주변 절경을 즐기며 차 한 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달려가는 날들도 충분한 휴식을 가져야 다시 달릴 수 있다.

또한 역사와 아름다운 문화를 만나는 분청문화박물관은 분청사기를 비롯해 고흥의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분청사기 가마터가 밀집해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도자 유적지다. 예부터 고흥지역에 전해 내려오는 설화 30편을 미디어와 참여형 게임으로 구성해 어린이도 역사를 재미있게 접할 수 있다.

가족 모두가 함께 분청문화박물관을 둘러보며 출출해지면 분청마루의 고흥한우 참숯구이로 건강하고 특별한 음식 경험도 하길 바란다. 참숯 위에서 지글지글 익어가는 고흥한우 숯불구이는 요즘 인기가 급부상중인 고흥의 특산음식이다. 품질이 좋은 참숯으로 구워 먹는 고흥한우의 부드러운 육질을 맛볼 수 있다.

고흥 거금도는 자연과 해안 드라이브 뷰가 아름다운 곳이다. 가족 모두가 함께 캠핑을 즐기며 일상에서 벗어나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다양한 카페에서 가족끼리의 소중한 시간을 보내길 추천한다. 거금도 휴게소 앞에서 줄지어 먹는 매생이 호떡도 별미다. 가족과 함께 여행의 소소한 재미와 추억을 선사해 줄 것이다.

고흥은 다른 지역보다 먹거리가 풍성하고 별미가 많다. 녹동항을 중심으로 20여 개의 식당이 모여 녹동 장어거리를 형성하고 있다. 장어요리에는 회, 탕, 샤부샤부, 삼합, 회덮밥 등이 있는데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보양식으로 인기가 높다. 녹동항은 장어뿐만 아니라 활어회, 매운탕과 함께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사계절 활기가 넘치는 곳이다.

고흥 숯불 생선구이는 고흥 전통시장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맛으로, 고흥 전통시장의 명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녀노소 누구 할 것 없이 숯불로 구운 생선구이 냄새에 발길을 멈추게 되며 양태, 서대, 조기, 민어 등 30여 종의 다양한 생선을 숯불 위에 올려 구이로 판매한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전남 고흥은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훌륭한 곳으로 가족 모두가 힐링하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라며 "맛깔난 음식과 자연을 즐기며 소소한 근심 걱정 멀리 날려 보내고 가족과 즐거운 추억을 이곳에서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