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임실=전광훈 기자] 전북 임실군이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제10회 임실N치즈축제 등 임실 관광 홍보를 위해 참가하고 대중선호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축제 박람회 중 사상 최대규모 종합축제의 장으로 평가받는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는 대한민국 축제 관련 지자체와 기업 등 300여 곳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역 대표축제를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음은 물론 관련 업계 및 지자체 간 상호 교류를 위한 상담회도 진행됐다.
군은 홍보영상 유튜브 구독을 통한 스트링치즈 증정, 피치 캐릭터 퍼포먼스, 임실N치즈 시식 코너 운영 등을 통해 제10회 임실N치즈축제 및 임실N치즈를 홍보해 박람회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또한 ㈔임실N치즈클러스터사업단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임실N치즈와 요거트 등 우수한 유제품을 판매하고 무료 시식도 병행해 부산과 경남 지역의 소비자를 적극 공략했다.
심민 군수는 "이번 2024년 제4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참가는 임실N치즈축제가 천만관광 임실시대를 이끌어갈 주요 관광지와 연계해 관광자원들을 알림은 몰론 대한민국 축제 문화를 선도하고,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명성을 펼칠 수 있는 글로벌 축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임실N치즈축제는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임실치즈마을‧임실읍 일원에서 개최된다.
scoop@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