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l 광주=기윤희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은 최근 학생자치를 위한 ‘2024학년도 서부 초·중등 학생의회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5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서부학생의회는 당연직 의원과 개방형 의원으로 구성되며 초등 113명, 중등 60명으로 지난 3월에 의회 구성을 마친 바 있다.
이번 의장단 선거는 초등 14명, 중등 3명의 후보자가 지원해 ‘시교육청 민주인권교육센터 홈페이지 학생의회 마당’을 활용해 온라인 선거운동을 진행했다. 또 선거일 당일 후보자들은 현장 연설을 통해 앞으로의 뜨거운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서부 초등 학생의회 의장단은 "학생의회 의장단으로서 각 학교 회장단과 소통을 강조하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등 학생의회 의장단은 "모두를 성장시키며 서부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에 기여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철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의회 의장단 당선을 축하하며, 의장단뿐만 아니라 전체 의원들이 각자의 학교에서 능동적으로 행동하고 좋은 방향으로의 변화를 이끄는 리더로 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 의원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교육정책 및 교육과정 운영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forthetru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