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고양=김원태 기자] 경기 고양시가 오는 26일 개막하는 '2024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앞두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블로그를 통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고양시는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로 국내외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 네이버 블로그 등 다양한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소문내기 이벤트는 △박람회장 내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자유롭게 SNS에 게재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 릴스·사진 이벤트'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피크닉 세트를 이용한 후 인증샷을 SNS에 올리는 '피크닉 세트 이벤트'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관람하지 않더라도 고양시의 봄꽃 명소 사진을 게재 후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자유롭게 홍보하는 봄꽃명소 이벤트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대한 기대평을 담은 소망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쿠폰을 주는 카카오톡 이벤트 등이다. 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 기간 동안 진행된다.
소문내기 이벤트는 고양시 SNS 매체를 팔로우 한 뒤 본문에 해시태그(#고양시 #고양국제꽃박람회 #요고양 #꽃축제)를 입력하고 친구 소환(@친구 이름)을 함께 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매체별 중복 참여는 가능하지만 중복 당첨은 인정하지 않는다. 이벤트 기간은 고양국제꽃박람회 기간인 26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며, 이벤트 결과는 개별 연락한다. 당첨자에게는 다음 달 16일부터 치킨쿠폰 또는 커피쿠폰을 발송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박람회장 내 고양시 홍보관·포토존 등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티켓을 가지고 가면 최대 70% 할인 된 가격으로 아쿠아플라넷 일산점 관람티켓을 구매 할 수 있으며, 현대백화점 킨텍스점에서도 F&B 3000원 할인, 5시간 무료 주차, 음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원마운트, 스타필드 방문 시에도 티켓 소지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구환경과 꽃'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2024고양국제꽃박람회는 차 없는 박람회를 지향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한 관람객은 현장매표 시 3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꽃전시관부터 노래하는 분수대까지 박람회장이 넓어져서 박람회장까지 정발산역, 주엽역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다.
vv8300@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