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민선8기 공약이행률 72%…30개 공약사업 완료

2024년 1분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현장. /의왕시

[더팩트|의왕=김원태 기자]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의 민선8기 공약 이행률이 72%로 나타났다.

24일 의왕시에 따르면 시는 전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4년 1분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신속한 공약 이행 및 문제점 해소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 시장의 공약사업은 모두 81건으로 4월 현재 30건이 완료됐다. 공약 전체에 대한 이행률은 72%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시는 시민들의 삶과 직결되는 민생사업에 역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 △노인 생활 건강 더하기 사업 △노인 버스 무료 승차 지원 △노인 일자리 3만 개 확충 △산후조리비 및 산모건강관리사 지원 △청소년 진로진학상담센터 운영 △청소년 스마트 건강관리 사업 추진 △의왕형 어린이집 모델 개발 등을 완료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위례~과천선 의왕 연장 공약사업의 중간 목표로 제시된 '경기도 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에 의왕시 노선안이 지난달 최종 포함된 것을 주요 성과로 공유했다.

이어 민선8기 최종목표인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 목표 달성을 위한 일정과 전략 등을 토론했다.

이와 함께 현재 순조롭게 추진 중인 문화예술회관, 미래교육센터, 부곡커뮤니티센터 등 시민 편의시설 건립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주요 행정절차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도 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현재 시행 중인 주요 정책사업은 보완·발전 시키는 방향으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오매기지구, 왕곡지구, 포일동산업단지 등 도시개발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통해 시민들의 삶이 개선될 수 있도록 공약 이행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