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경남=이경구 기자] BNK경남은행은 오는 27일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은 제33회 BNK경남은행 백일장 및 미술대회를 부제로 백일장(SNS시), 회화, 디지털회화 부문으로 나눠 마산로봇랜드 공연장과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열린다.
특히 마산로봇랜드 행사는 다중이용시설 밀집 우려에 따른 안전 사고 예방 차원에서 사전접수를 받아 진행한다. 행사 참가자는 모두 5000명으로 BNK경남은행 홈페이지, 모바일뱅킹앱, 모바일웹을 통해 사전접수하면 된다.
백일장(SNS시), 회화, 디지털회화 부문 모두 행사 당일 공개되는 주제에 맞춰 작품을 제출하면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를 통해 상장과 장학금·상금(부상) 등이 수여된다.
참가 자격에 제한이 없는 백일장 부문은 휴대폰·노트북·태블릿PC 등을 활용해 SNS시를 완성한 뒤 당일 오후 2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회화 부문은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저학년생·고학년생으로 나눠 진행되며 디지털회화 부문은 초등학교 이하와 중학교 이상으로 나눠 진행된다.
제출된 작품은 부문별 심사를 거쳐 백일장 9명, 회화 2580명, 디지털회화 12명에게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5월 중 공개되며 시상식은 오는 6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BNK경남은행 가족 문화 페스티벌 참가 가족 전원에게는 마산로봇랜드 입장권 그리고 울산대공원 장미원과 나비원 입장권이 각각 제공돼 놀이기구와 관람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장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
hcmedia@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