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폭력 전담기구 위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대전시교육청이 12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2024학년도 학교폭력 전담기구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한 가운데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대전시교육청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2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에서 2024학년도 학교폭력 전담기구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전담기구 구성 위원별로 나누어 오전에는 학부모 및 외부위원 대상으로, 오후에는 교원위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학교폭력 전담기구의 역할 및 운영 중점 사항과 학교폭력 예방 중점 추진 내용 등을 안내했으며 특히, 학교폭력제로센터 및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제 운영, 개정된 학교폭력 예방 관련 법률과 사안처리 사항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학교폭력 전담기구 강사로는 김의성 변호사와 이인호 장학사(인천광역시교육청)를 위촉해 학교폭력 제도의 이해, 학교폭력 사안처리 개정 내용, 학교장 자체해결 제도의 이해 등을 교육하고 내년도 학교폭력 예방 운영 계획 및 전담기구 연수에 반영하기 위해 연수 종료 후에는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연수에 참여하지 못한 위원을 위해 연수 내용을 동영상 자료로 제작·제공해 모든 전담기구 위원이 연수 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양수조 대전시교육청 미래생활교육과장은 "학교폭력 근절을 통한 행복한 학교 실현을 위해 애쓰는 학교폭력전담기구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제도에 대해 이해하고, 학교폭력 전담기구 위원의 전문성을 확보하여 학교의 객관적인 학교폭력 사안처리와 학교폭력 근절에 대한 의식을 확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