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 열어…청소년 권익 증진 도모

경북 울진군이 지난달 30일 ‘울진군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을 열어 손병복 울진군수가 격려사를 하고 있다./울진군

[더팩트 I 울진=김은경 기자] 울진군이 ‘2024년도 울진군청소년참여기구 위촉식’을 개최했다.

2일 울진군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개최된 위촉식에서 △위촉장 전달 △청소년 정책 논의 △위원회 임원선출 △주요활동 계획 논의 △청소년 참여활동 이해 돕기 특강을 진행했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정책의 수립 및 시행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기구이다.

올해 울진군은 공개모집을 통해 청소년참여위원회 22명 청소년운영위원회 28명을 모집하였으며, 올해 △청소년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 제안 △청소년의 권리와 인권에 대한 모니터링 △청소년관련 다양한 캠페인 등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청소년 참여 활동은 지역 사회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며, 그 열정은 우리의 미래를 개척하고 앞서가는 가치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ktf@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