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민원 담당 직원 소통 간담회 개최


민원 담당 직원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사기진작

군산시가 올해 1분기 친절민원담당 공무원 및 민원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 표창 수여와 함께 민원 담당 직원들과의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군산시

[더팩트 | 군산=전광훈 기자] 전북 군산시가 올해 1분기 친절민원담당 공무원 및 민원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 표창 수여와 함께 민원 담당 직원들과의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표창을 받은 직원들은 △군산시 홈페이지 내 ‘칭찬합시다’ 게시판과 칭찬엽서, 편지 등을 통해 추천받은 직원 △법정 민원 처리 기간 내 빠른 처리로 민원을 해결한 직원들로 친절한 군산시 이미지 향상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후 신원식 부시장과 함께 진행된 간담회는 민원창구에서 직접 민원인을 상대하는 담당 직원들의 애로사항 청취와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직원 간 고충민원 사례를 공유하고 민원업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악성 민원 증가에 따른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동시에 시민 눈높이에 맞는 민원 서비스 제공 등 친절서비스 제고를 위한 논의도 함께 이뤄졌다.

신원식 부시장은 "민원인들의 고성, 폭언 등에 노출된 민원창구 직원들의 어려움에 깊이 공감한다"고 위로하면서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업무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민원담당 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업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