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교육과학강국대구경북연합 초청 '교육정책설명회' 개최

대구시교육청은 27일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사)교육과학강국대구경북연합을 초청해 대구교육정책 설명회를 열었다. / 대구시교육청

[더팩트ㅣ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27일 시교육청 여민실에서 사)교육과학강국대구경북연합(상임대표 양인렬)을 초청해 대구교육정책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를 통해 대구교육청은 공교육 정상화를 바라는 전 국민의 열망을 반영해 교육공동체가 상생과 협력으로 미래를 지향하며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육으로 학교 교육의 성공 효과를 극대화해 나가기로 했다.

교육과학강국대구경북연합은 "IB 교육을 통한 학생이 주체적 학습자가 되어 협력적 배움이 이루어져 교육 주체들 간 존중과 배려, 소통과 협력적 관계가 구축된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춘효 전 대구시교육청중등과장은 "학교에서는 학문 중심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전인적 발달이 중요한 학생들에게는 밥상머리 교육과 같은 인성교육이 장기적 차원에서 계획되고 실시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김동우 대구시방과후협회 회장은 "기초·기본학력 향상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해 우리 학생 개개인의 학습 수준을 고려한 현장 밀착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 다양한 지원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더 좋은 교육, 더 좋은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생, 선생님, 학부모들이 △책임(Accountability)을 다하며, △기본(Basics)에 충실하고,△공동체(Community) 회복을 이루는 '2024 대구교육 ABC 전략'을 제시하였으며, 교육과학강국 시민단체에서도 대구교육정책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tktf@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