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실천 1분 영상으로 지구를 구하자!”


광명시, ‘탄소중립 실천 쇼츠 영상 공모전’ 개최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등 총상금 400만원

‘탄소중립 실천 쇼츠 영상 공모전’ 안내문/광명시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는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탄소중립 실천 쇼츠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전에는 광명시민 또는 광명시에 있는 학교, 사업장의 재학생과 재직자가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영상에는 △일상 속 탄소중립 활동을 담은 댄스 챌린지 △기후의병과 탄소중립포인트 실천 분야 홍보 △탄소중립 교육 후기 △저탄소 요리 레시피 시연 등 탄소중립 관련 메시지를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공모전은 수상자는 6월 중 광명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하며 △최우수 콘텐츠 1명 100만원 △우수상 2명 각 50만원 △장려상 5명 각 20만원 △아차상 10명 각 10만원의 상금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

수상작은 광명시 유튜브와 기후에너지센터 SNS에 게재되며, 시민을 대상으로 한 탄소중립 교육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참여 희망자는 15~40초 이내의 세로형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오는 4월 15일까지 참가신청서, 응모자격 증빙서류 등과 함께 이메일(jychoi102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쇼츠 샘플은 광명시 유튜브 또는 광명시 누리집 공모전 공고문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진남 탄소중립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 사이에서 탄소중립 실천 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