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2024년 김제사랑장학생 선발 신청 접수


1인당 100만~600만 원 장학금 지원…지난해 291명에게 4억 4500만 원 지급

김제사랑장학재단이 오는 3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김제사랑장학생을 모집한다.

[더팩트 | 김제=전광훈 기자] 전북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정성주 시장)이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김제사랑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청 희망자는 구비서류를 갖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김제지역 대학(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 재학생은 해당 학교에 신청하면 된다.

김제사랑장학금은 지역의 우수 인재들이 배움의 뜻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난 2008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장학사업으로 △일반장학금 △이‧통장 자녀 장학금 △꿈키움장학금 △희망나눔장학금 등 4개 분야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생 선발 기준은 분야별로 다르며, 부모 또는 본인이 김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성적 및 생활형편 등을 고려해 선발한다.

재단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장학생선발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확정하고, 초‧중‧고등학생에게는 1인당 100만 원을, 대학생에게는 100만 원에서 최대 600만 원의 장학금을 오는 5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재단은 지난해 총 291명에게 총 4억 4500여만 원을 지급했다.

정성주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은 "다양한 장학사업을 통해 지역 인재를 찾아내고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 김제지역 인재들에게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사랑장학재단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김제사랑장학재단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