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아라리오조각광장 상징조형물 봄 맞이 대청소


‘매니폴드’와 ‘꽃의 마음’ 등 국·내외 유명 작가 작품 20여 점 설치

㈜아라리오가 충남 천안을 대표하는 광장인 아라리오조각광장의 상징조형물을 대상으로 봄맞이 청소를 실시했다. / 아라리오

[더팩트 | 천안=김경동 기자] ㈜아라리오가 충남 천안을 대표하는 광장인 아라리오조각광장의 상징조형물에 대해 봄맞이 청소를 실시했다.

천안시외버스터미널과 신세계 백화점이 위치해 있는 아라리오 조각광장에는 ‘매니폴드’와 ‘꽃의 마음’ 작품 등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 20여 점이 설치돼 있다.

아라리오 관계자는 "외부에 설치된 작품의 조건상 눈과 비 그리고 차량들에 의해 매연과 먼지 등으로 더러워질 수밖에 없는 조건을 갖고 있다"며, "물과 중성세제를 섞은 후 저압세척기와 부드러운 천을 이용해 작품 표면의 먼지와 이물질을 제거하면 작품이 가지는 본연의 빛깔을 다시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라리오는 3월 한 달간 봄맞이 대청소의 달로 지정하고, 신세계 천안아산점과 천안천 주변을 청소하는 환경캠페인 및 백화점 창고청소 등 환경개선을 실시한다.

㈜아라리오가 충남 천안을 대표하는 광장인 아라리오조각광장의 상징조형물을 대상으로 봄맞이 청소를 실시했다. / 아라리오

thefactcc@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