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교육감, "직업계고의 재도약과 직업교육의 내실화 적극 지원할 것"


29일 '2024학년도 직업계고 취업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29일 2024학년도 직업계고 취업역량강화 워크샵을 찾아 인사말을 나누고 있다./부산교육청

[더팩트ㅣ부산=강보금 기자] 하윤수 부산시 교육감은 29일 윈덤그랜드부산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4학년도 직업계고 취업역량강화 워크샵’을 직접 찾았다.

이번 행사는 올해 직업교육 추진계획 안내 및 지난해 우수학교 사례 발표를 위해 마련됐다. 하 교육감을 비롯해 직업계고 38개교 학교장, 교감, 교무부장, 취업부장 등 165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 인사말씀, 취업역량강화 우수사례발표, 2024학년도 직업교육 추진계획 및 직업계고 체제 개편 안내,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취업역량강화 우수사례 발표는 동명공고 태리경 부장교사가 맡았으며, 영산고 김현정 교감과 부산자동차고 이현규 부장교사가 뒤를 이었다.

하 교육감은 "지역혁신산업과 연계한 직업계고 교육혁신으로 우수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부산항공고등학교, 부산해군부사관고등학교, 부산스마트팜고등학교, 부산K-POP고등학교, 부산원자력고등학교, 부산항만물류고등학교 등 학교 설립과 전환 개교를 통해 직업계고의 재도약과 직업교육의 내실화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우리 지역인재들이 부산에서 마음껏 꿈을 펼치며 지역 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데 여러분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