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청년 창업자 크라우드 펀딩' 참여 기업 공모

청년 창업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 공모 안내. /평택시

[더팩트|평택=김원태 기자] 경기 평택시가 청년 스타트업의 제품 개발과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청년 창업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의 참여 기업을 다음 달 20일까지 공모한다.

20일 평택시에 따르면 이번 지원 사업의 대상은 공고일(2월 16일) 기준 평택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사업자등록한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자신만의 아이디어 제품을 판매하는 7년 이하 1인 청년 창업자다.

이 사업은 청년 창업자 제품의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해 전용관을 개설하는 등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참여자는 펀딩교육, 펀딩페이지 작성을 지원받아 펀딩을 진행하며, 펀딩 후에도 일반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 작성 등을 지원받게 된다.

시는 펀딩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다음 달 11일 사전설명회를 실시한다. 사전설명회 신청은 평택시청 청년정책과로 하면 된다.

펀딩 사업과 관련한 신청은 평택시 누리집의 공고문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평택시 관계자는 "시는 청년 창업자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번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 제품 개발 및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