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수흥 의원, 재선 공약 '전북거점도시 익산' 발표


제2 혁신도시 유치·농생명 특구 지정·익산~서울 40분대 등 5대 핵심 공약

재선 도전에 나선 민주당 김수흥 국회의원(전북 익산갑)이 13일 ‘전북거점도시 익산’을 위한 5대 핵심공약을 발표했다./김수흥실 제공

[더팩트 | 전북=전광훈 기자] 국회의원 재선 도전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김수흥 의원(전북 익산시갑)이 13일 ‘전북거점도시 익산’을 위한 5대 핵심공약을 발표했다.

김수흥 의원이 이날 발표한 공약은 △전북제2혁시도시 유치 및 공공기관이전 △농생명·식품산업특구 추진△ 국립익산치유의숲 및 치유정원 조성 추진△익산-서울 KTX 40분대 달성 △시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등이다.

제2혁신도시 유치는 김 의원이 지속적으로 유치를 위해 노력해온 공약으로 전북특별자치도 김관영 지사의 공약에 익산에 유치하는 내용을 반영시키면서 어느 때보다 유치 가능성이 높아졌다.

익산-서울 KTX 40분대 달성 공약은 천안아산역에서 익산역까지 호남선을 직선화하는 공약으로, 수도권 접근성이 대폭 높아져 기업유치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흥 의원은 "익산에 꼭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고 실천하는 것이 시민을 위해 일하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계속 특화 공약과 세부 공약을 소개해드릴 예정이니 익산의 변화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