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형 택시호출햅 ‘전주사랑콜’ 안착...운행 첫 주 대비 호출 건수 20% 증가


돼지카드(전주사랑 상품권) 결제시 택시요금 10%
캐시백 적립 및 가입시 3000원 택시이용권도 증정

전주형 택시호출앱인 전주사랑콜 이용 건수가 운행 첫 주 대비 20% 증가하는 등 안착하고 있다./전주시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전북 전주시가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운수종사자의 경영 개선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새해 첫날부터 운행 중인 전주형 택시호출앱인 ‘전주사랑콜’의 이용건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전주사랑콜은 개시한 지 채 한 달이 되지 않았지만 지난 24일 기준으로 현재 2200여 대의 택시가 운영되고 있다.

특히 운행 첫 주 하루 평균 3700여 건이던 호출 건수는 4주차에 접어들면서 4700여 건으로 약 27% 가량 증가했다.

이는 전주시 전체의 하루 택시 호출 건수인 3만 건과 비교했을 때 13%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수준이다.

시는 향후 전주사랑콜의 하루 호출 건수를 전주시 전체 하루 호출 건수의 절반에 해당하는 1만5000건 확보를 목표로,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과 기사 모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점검하고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관련 시는 전주사랑콜 이용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용자가 호출료를 부담하지 않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 호출앱에 자동결제카드를 등록할 경우 3000원의 요금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전주사랑상품권(돼지카드)으로 택시요금을 결제할 경우 10%의 캐시백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전주사랑콜은 타 호출앱과 달리 택시기사의 승차 거부 방지를 위해 목적지를 지정하지 않아도 택시를 호출할 수 있고, 근거리 배차를 원칙으로 운영하면서 승객 대기시간을 최소화한 것이 장점이다.

심규문 전주시 대중교통본부장은 "전주시의 택시 호출앱인 전주사랑콜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시민들께서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애용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면서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택시 호출과 배차 편의성을 높여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scoop@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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