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총장 선거 2월 7일…후보자 등록 23~ 25일

경상국립대 가죄캠퍼스 전경./경상국립대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상국립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 선거가 오는 4월에 있는 국회의원 선거 등을 고려해 다음 달 7일 치러진다.

경상국립대학교 총장임용추천위원회는 15일 진주시선거관리위원회와 경상국립대학교 제12대 총장임용후보자 선거의 위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단체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및 '경상국립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 선정에 관한 규정'에 따른 것으로 경상국립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선거의 제반 사항에 대한 협의 내용을 담고 있다.

후보자 등록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이며 선거 기간은 25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다. 진주시 선거관리위원회는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16일 오후 2시에 진주시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총추위 위원장인 민병익 행정학과 교수는 "통합대학 출범 후 전체 구성원의 직접 선거를 통해 총장임용후보자를 선정하는 매우 뜻 깊은 의미를 갖는 만큼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학령인구 감소 등 대내외적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유능한 임용후보자를 선출할 수 있도록 선거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cmedia@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