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정·정재우·홍순철 청주시의원, 의정활동 우수의원 선정

청주시의회가 충청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화정·정재우·홍순철 의원에게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정재우 의원, 이화정 의원, 김병국 의장, 홍순철 의원. /청주시의회

[더팩트 | 청주=김은지 기자] 청주시의회는 충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화정·정재우·홍순철 의원에게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여했다고 4일 밝혔다.

충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매년 도내 11개 시·군의회 의원 중 지역사회와 지방의회의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있다.

이날 표창패를 받은 3명의 의원은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들의 안전 및 복지증진 기여도를 높게 평가받았다.

이화정 청주시의회 의원은 청주시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지원 조례, 청주시 노인 통합돌봄서비스 지원에 관한 조례, 청주시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 조례 등 다수의 조례를 발의해 시민복지 증진 및 지역발전에 기여했다.

정재우 의원은 청주시 옥외행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각종 재해·재난 예방을 위해 사전 사업현장 및 위험지구를 현지 확인하고 지도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각별한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홍순철 의원은 청주시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제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는 등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전개했다.

thefactcc@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