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4학년도 정시전형 대비 입시 박람회' 성료

남양주시가 수험생들을 위한 ‘2024학년도 대입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남양주

[더팩트ㅣ남양주=김태호 기자] 경기 남양주시는 지난 23일 ‘2024학년도 대입 정시 대비 1:1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컨설팅은 민선 8기 공약 사항 중 ‘고3 수험생 대상 수시·정시 대입 종합컨설팅 지원’ 사업의 하나로, 지난 16일 수능시험을 치르고 정시전형 지원을 앞둔 수험생들의 대입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열린 정시컨설팅은 지역 수험생 140명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일반전형과 농어촌전형으로 나눠 전형별 대입전문가와 40분 동안 1:1로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자신의 수능점수에 맞는 희망 대학교 학과의 합격선을 확인해보고 지원가능한 대학을 확인해 희망진로와 연계한 최선의 대입지원전략을 세워보는 유익한 시간을 됐다.

정시 컨설팅에 참여한 한 수험생은 "합격 사례들과 컨설팅 선생님의 조언으로 원서 지원의 확실한 틀을 잡을 수 있었다"라며 "농어촌 전형은 정보가 많이 없어서 막막했는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석범 남양주부시장은"남양주시 수험생의 정시 지원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함께해 주신 대입 전문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앞으로도 관내 고등학생의 진로와 진학을 위해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해 좋은 정책들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는 오는 2024년에도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진로․진학 컨설팅을 통해 고등학생의 진로설계 역량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컨설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진로교육팀 인재육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