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축산 보조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024년도 축산 주요사업 안내 책자 1400여 부를 제작해 축산농가 및 생산자단체, 영농법인 등에 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안내 책자는 △축산정책분야 28개 사업 △축산자원분야 22개 사업 △동물복지분야 5개 사업 △가축분뇨분야 7개 사업 △가축방역분야 36개 사업 등 98개 사업에 대한 월별 추진 일정과 신청 대상, 지원내용, 사업 신청 기간, 담당자 등을 상세히 수록했으며 축산인들이 안내 책자만 보면 2024년도 고흥군 축산사업을 모두 알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특히 각각의 사업들을 분야별, 사업별 담당자 및 연락처를 기재해 사업 관련 문의 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어 마을 이장, 축산인들에게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축산지원사업 신청은 신청 시기에 따라 각 읍·면사무소 접수창구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축산정책과, 읍·면사무소에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지역 축산농가들이 축산분야 지원사업의 정보를 몰라 시기를 놓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해 책자를 조기에 발간했다"며 "축산인이 골고루 혜택을 받아 축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