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올해 우수중소기업 9개 사 선정…융자 금리 등 우대

고양시청 전경. /고양시 제공

[더팩트|고양=김원태 기자] 경기 고양시가 2023년 우수중소기업 9개 사를 선정,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한다고 26일 밝혔다.

시는 관내에서 2년 이상 운영 중인 중소기업 중에서 매년 우수중소기업을 선발해 고양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융자 지원 시 금리 우대, 시책 사업 가점 부여, 관내 공영주차장 요금 50%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고양시 우수중소기업 9개 사는 ▲(주)레머디랩 ▲(주)밀라노푸드시스템 ▲(주)신길씨큐리티 ▲(주)에이아이태권도 ▲(주)유투에스알 ▲(주)크린스카이 ▲(주)테스콤 ▲(주)더채움 ▲(주)태일정공 등이다.

앞서 시는 지난 9월 6일부터 27일까지 공모를 거쳐 서류 심사와 현지 조사, 기업지원심의위원회 의결 등을 통해 ▲경영 성과 ▲기술 품질 ▲직장 복지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들 기업을 최종 선정했다.

이들 9개사는 첨단 장비 제조, 인공지능 접목 소프트웨어 개발 등 첨단 및 콘텐츠 산업 분야에 주도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실생활과 밀접한 기능성 제품, 건강한 먹거리 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동환 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애써 주신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업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 지원책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