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군정 최우선 과제로"


고흥군, 군정평가 및 자문위원회 개최…공약 완료 30%·'정상' 추진율 98%

고흥군은 21일 군청 우주홀에서 공영민 군수와 군정평가 및 자문위원, 간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군 군정평가 및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고흥군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21일 군청 우주홀에서 공영민 군수와 군정평가 및 자문위원, 간부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군 군정평가 및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 고흥군 군정평가 및 자문위원회는 이연숙 위원장 주재로 민선8기 출범 이후 지난 1년 5개월간 군수 공약 추진 사항에 대한 담당 부서장들의 보고와 이에 대한 질의토론을 진행했다.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은 공약 추진 사항을 경청한 후 군민 눈높이로 바라본 실질적인 자문 의견을 제시하며 고흥 발전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공약의 성실한 이행을 주문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공약 추진 사항을 꼼꼼하게 살피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 달라"며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군정 최우선 과제로 삼고 내실있게 추진해 군민 행복과 고흥 변화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선8기 고흥군은 타 지자체보다 다소 많은 100개의 공약 사항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올해 11월 말 기준으로 30건의 공약을 이행 완료했고, 68건은 정상 추진 중에 있어 정상 추진율은 98%에 이른다.

고흥군은 공약 사항 등 핵심 현안에 대한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을 정기 점검하는 등 앞으로도 이행 상황을 적극 관리해 민선8기 비전인 ‘10년 후 고흥인구 10만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forthetrue@naver.com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