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진주·산청생활체육 교류전 개최…스포츠 교류로 상생 발전

제1회 진주 산청 생활체육 교류전 간담회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진주시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경남 진주시는 8일 산청군과 송백어르신체육시설과 엠비씨컨벤션진주에서 ‘제1회 진주·산청 생활체육 교류전’ 개최됐다고 밝혔다.

진주시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2018년부터 추진한 진주·산청 상생발전 협력사업의 하나로 2020년 6월 진주·산청 체육회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후 처음으로 실시한 생활체육 친선 교류 대회다.

이번 교류전에서는 파크골프, 그라운드골프, 게이트볼 3개 종목별로 경기가 펼쳐졌으며 경기 진행에 앞서 시·군 선수단을 포함한 시·군 및 체육회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기념식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두 지역 간 우의를 다지며 체육 교류를 통한 지역 체육 활성화를 다짐하고 양 시·군 체육회에서 고향사랑 기부금을 상호 기탁하는 자리를 마련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스포츠 교류를 통해 두 지역이 하나될 수 있는 상생과 협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생협력을 더욱 확대해 산청군민과 진주시민이 함께 행복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cmedia@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