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예비청년 대상 '이루잡' 가입·이용 독려


청년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및 청년정책 서비스 지원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 홍보 포스터./오산시

[더팩트ㅣ오산=김태호 기자] 경기 오산시가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에서 예비청년(2005년생)과 기존 가입자들을 위한 연말 이벤트 ‘오산청년! 이루잡으로 어서오산!’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벤트는 예비청년들에게 오는 11~24일 오산시 운천로 62에 위치한 이루잡의 이용을 권장하고 관련 멤버십 가입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울러 기존 이루잡을 이용하는 청년들에게는 새해 새로운 도약을 응원한다는 의미도 담겼다.

행사 기간 안에 이루잡을 방문해 일정 미션을 수행하면 기념품 및 핫초코와 쿠키도 증정된다. 예비청년의 경우 수험표, 주민등록증 등 생년월일이 확인 가능한 신분증을 지참 후 이루잡을 방문하면 된다.

오산 청년일자리지원센터 이루잡은 청년 대상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및 청년정책 서비스 등을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청년만을 위한 공간이다.

특히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직업상담사를 배치하고 회사밖커리어, 청년열린학교, 오마이잡, 청년심리상담 등 청년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춘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꿈을 이루고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병주 오산시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이벤트는 내년 오산시 2005년생 예비청년들이 청년정책 홍보채널에 가입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준비한 이벤트로 20대 초반 청년들에게 청년정책이 전달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