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대형 폐기물 '빼기'로 쉽게 처리하세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운영 업체 '같다'와 업무 협약 체결

보성군은 7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대형폐기물 간편 결제 서비스 빼기 운영 업체인 같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보성군

[더팩트 l 보성=오중일 기자] 전남 보성군은 7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대형 폐기물 간편 결제 서비스 '빼기'의 운영 업체인 같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협약은 대형 폐기물 배출 및 중고 재활용 순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이뤄졌으며, 보성군은 내년 1월부터 애플리케이션 또는 홈페이지로 대형 폐기물을 간편하게 배출 신청하는 '빼기'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빼기는 대형 폐기물을 배출할 때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없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수거 신청부터 결제까지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다. 빼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배출 품목을 촬영해 올리면 인공지능(AI)을 통해 견적이 자동 산출되고 금액 확인 후 결제를 마치면 빼기 번호(배출 번호)가 생성돼 수거 업체에 즉시 전달된다.

또한 대형 폐기물 배출이 어려운 주민을 위한 방문 수거 서비스인 '내려드림' 서비스와 재활용 중고거래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보성군은 모바일 배출 서비스 시행에 앞서 군민들에게 홍보하고 시스템 안정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내년부터 손쉽게 폐기물 배출 신고를 할 수 있게 돼 그간 대형 폐기물 배출이 어려웠던 군민들께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는지 살피고 깨끗하고 살기 좋은 보성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빼기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거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용하면 된다.

forthetrue@naver.com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