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전국최초 MBTI 공식(?) 도입


시청 홈페이지에 MBTI별 여행코스 소개 ‘눈길’
성격유형별 코스 안내…여행하는 재미 ‘쏠쏠’

MBTI별 김포시 여행정보 섬네일/김포시

[더팩트|김포=김동선 기자] 경기 김포시가 시 홈페이지에 MBTI별 여행 스타일에 맞는 코스를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지난해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제안을 받아들여, 김포를 찾는 관광객아 자신의 성격유형별로 여행지를 찾아다니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MBTI별 여행코스 소개를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MBTI별 스타일에 맞는 김포 관광으로 여행하는 즐거움이 더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계절별 김포 여행코스 소개 등 내용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다양한 여행코스를 소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포시의 MBTI별 여행 스타일에 맞는 김포 여행지를 소개한다.

◇E(외향형)

외부 자극에 초점을 두는 활동적인 성격으로 다양한 수상레저 를 체험할 수 있는 아라마리나가 제격이다.

◇I(내향형)

김포 아트빌리지의 다양한 전시와 한옥마을 감상을 통해, 내면의 대화로 에너지를 찾는 I에게 추천한다.

◇S(감각형)

자연과 전시물이 공존하는 김포국제조각공원을 걷다보면 오감만족이 될 것이다.

◇N(직관형)

애기봉평화생태공원에서 탁트인 자연풍경과 더불어 김포의 과거, 현재, 미래 전시를 보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공간이다.

◇F(감정형)

어떤 일이든 내 일처럼 공감할 줄 아는 사람이므로 투철한 애국정신을 기리기 위한 김포독립운동기념관이 제격이다.

◇T(사고형)

김포함상공원은 실제 상륙함을 활용한 박물관으로, 똑소리 나는 사람들의 지적 욕구를 불러일으키기 충분한 공간이다.

◇P(인식형)

융통성이 뛰어나 물 흐르듯 사는 사람이라면 진짜 물길을 따라 걸으며 발길을 옮겨 볼 수 있는 금빛수로와 라베니체를 추천한다.

◇J(판단형)

분명한 방향을 추구하는 체계적인 사람인만큼 직접 세운 계획을 따라 다채로운 체험을 즐겨 볼 수 있는 빰빰투어를 추천한다.

※MBTI : 위키백과에 따르면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개인이 쉽게 응답할 수 있는 자기보고서 문항을 통해 인식하고 판단할 때의 각자 선호하는 경향을 찾고, 이러한 선호 경향들이 인간의 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파악하여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심리 검사이다.

vv8300@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