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l 장흥=오중일 기자] 전남 장흥군은 김성 장흥군수가 '2023 코리아 스포츠진흥 대상' 리더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리아 스포츠진흥 대상은 한국 스포츠와 스포츠 산업의 발전과 진흥에 모범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스포츠 관련 단체와 기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2019년 제정됐다. 올해 스포츠진흥 대상은 스포츠동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했다.
김성 군수는 지역 행사가 있어 9일 열린 시상식에는 참석하지 못하고 13일 상패를 전달받았다.
김 군수는 대한민국체육인재개발원 유치 등 각종 공모 사업 유치와 장흥군 종합스포츠타운, 군립 야구장 조성 등 체육시설 클러스터 조성하는 데 노력해 왔다. 지속가능한 고부가가치 스포츠관광산업을 육성해 지역발전의 기초를 다지는 데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김 군수는 대통령기 씨름 대회 등 전국단위 대회 개최를 통해 건전한 스포츠 문화 확산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해 온 노력 등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수상은 그간 스포츠산업 활성화 및 생활체육 진흥을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