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전북도교육청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학부모를 위해 '전북교육청-EBS 입시설명회'를 오는 25일 도교육청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예비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2025학년도 이후의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고1,2 대상 영어 과목 학습법 및 2025년 이후 대입 성공 전략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특히 이번 입시설명회에는 EBS 대표강사가 직접 참여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 오후 2시에는 정승익 EBS 영어 대표강사가 ‘고1,2 대상 영어 학습법’에 대해 강의한다. 정 강사의 저서로는 '60일 만에 마스터하는 수능 필수 영단어' 등이 있으며, 대표 강좌로는 '2024 수능특강', '2024 수능완성' 등이 있다.
이어 오후 3시부터는 EBS 입시‧면접 대표강사인 정제원 숭의여고 교사가 강사로 나서 2025·2026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 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입시 컨설팅 솔루션 진로진학·전형별 전략 특강', '입시 Q&A 100', 'REAL 면접', 'EBS 월간입시' 등이 대표 강좌다.
입시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와 학생은 전북 진로진학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신청하면 된다. 현장 접수도 가능하나 설명회 당일 적정 인원 초과 시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따라 정확하고 공신력 있는 대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면서 "전북도교육청은 진로진학 상담과 각종 입시설명회 등을 통해 학생들이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찾아갈 수 있도록 진학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