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김필수 네이버 제휴협력 리더 초청 ‘21세기장성아카데미’ 11월 2일 개최


‘생성형 인공지능(AI) 미래를 열다’ 주제 강연

전남 장성군은 오는 11월 2일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김필수 네이버 제휴협력 리더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에이아이)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갖는다고 30일 밝혔다./장성군

[더팩트 l 장성=오중일 기자] 전남 장성군은 오는 11월 2일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김필수 네이버 제휴협력 리더가 ‘생성형 인공지능(AI, 에이아이)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갖는다고 30일 밝혔다.

‘생성형 인공지능’은 방대한 양의 자료를 학습해 이용자의 특정 요구에 따라 결과를 능동적으로 생성해 내는 인공지능이다. 우리에게는 챗 지피티(chatGPT)가 잘 알려져 있다.

김필수 리더는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 과정과 산업 동향, 인공지능 기술 적용 사례 등에 관한 이야기를 실무자 입장에서 생동감 있게 들려줄 예정이다. 네이버가 개발 중인 인공지능 플랫폼 ‘하이퍼 클로바 엑스(X)’도 소개한다.

세계 최장기간 운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사회교육 프로그램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사전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입장하며, 장성군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강연 영상은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다시 볼 수 있다. 참여 문의는 장성군 평생교육센터로 하면 된다.

forthetrue@naver.com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