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취업중개센터, 구직자 대상 취업 캠프 개최


구직자가 갖춰야 할 기초적인 역량 함양

전북 정읍시 취업중개센터는 13일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 교육관에서 구직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 캠프를 개최했다. / 정읍시

[더팩트 | 정읍 = 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 취업중개센터는 13일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 교육관에서 구직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취업 캠프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취업 캠프는 구직자들이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기본 역량을 파악하고 최신 취업 경향을 알아보며, 구직자가 갖춰야 할 기초적인 역량을 함양시키고자 기획됐다.

캠프 참가자들은 자가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기업의 인재상을 파악하고 다각적인 취업 전략에 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프로그램은 △채용 트렌드·직무 역량 교육 △사회초년생이 알아야 할 기초 노무 지식 △스트렝스5 강점 검사로 나의 직무 강점 알기 △이력서 작성, 모의면접 준비 △1대 1 스피치·면접 스킬 향상 교육 △면접 메이크업으로 스타일링 찾기 △퍼스널 컬러 진단을 통한 이미지 컨설팅 등이다.

취업중개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에게 취업 성공의 지름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