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협력사 동반성장위원회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


금리·해외 진출 지원사업 등 인센티브 제공
동반성장위 ESG 우수 중소기업 현판식 개최

권우석 스페셜티 대표이사,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 최규명 LX공사 부사장, 안태용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장(왼쪽부터)이 LX공사 협력사 스페셜티에서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 현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X공사

[더팩트 | 전주=이경민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가 협력사 ESG 지원 사업을 통해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X공사는 협력사 10곳이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가 인증한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은 ‘협력사 ESG 지원 사업’에 참여한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평가지표 준수율이 우수한 기업에게 동반성장위 명의로 발급하는 인증서이다.

앞서 LX공사는 지난해 11월 동반성장위와 ‘협력사 ESG 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10개 협력 중소기업에 ESG 공급망 실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했다.

또 ‘K-ESG 가이드라인(산업부)’ 및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동반위)’을 기반으로 60개 맞춤형 ESG 지표를 개발해 협력사에 교육을 지원하는 등 ESG 경영 전반에 대한 지원을 이어 나갔다.

그 결과 협력사 평균 40.0%였던 ESG 지표 준수율이 89.6%로 크게 개선되는 등 참여 협력사 10곳 모두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을 받게 됐다.

ESG 우수 중소기업 인증을 받은 협력사는 △금리우대 △해외 진출 지원사업 우대 △환경·에너지 컨설팅 및 기술지원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받는다.

최규명 LX공사 부사장은 "LX공사는 예산과 인력 등의 이유로 ESG 경영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에 대한 지속적인 ESG 경영 지원을 통해 상생·협력하는 기업문화 확산과 공공기관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