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캐나다 ‘토론토 코리안 페스티벌’에 참가해 한국 음료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
29일 aT에 따르면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치러진 이번 축제는 6만 5000여명이 행사장을 찾아 대성황을 이뤘다.
특히 올해 행사는 한국과 캐나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대규모로 개최됐으며, K-푸드와 함께 한국 전통 놀이 체험부터 K팝 공연까지 다채로운 한국문화 체험형 홍보 행사로 꾸려졌다.
농식품부와 aT는 캐나다에 파견한 농식품청년해외개척단(AFLO) 단원들과 함께 비타민이 풍부한 유자차를 활용해 체험행사를 진행, 한국 전통 음료 알리기에 힘을 보탰다.
또한 단원들은 건강과 미용에 좋은 홍초로 만든 홍초에이드도 선보였으며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정보와 음료 제조법이 담긴 홍보물을 제공했다.
이밖에 캐나다에서 인기가 높은 알로에 음료를 비롯해 배 음료, 차 음료 등 다양한 시음 행사를 진행, 현지인들의 발길을 붙잡았다.
한국 드라마를 보고 K-푸드에 관심이 생겼다는 캐나다 대학생 칼(Carl)씨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유자에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한국 음료를 맛보게 돼 매우 기쁘다"며 "한국의 유자청을 처음 맛봤는데 새콤달콤한 매력이 있어 캐나다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다"고 호평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모자이크 문화라고 표현되는 캐나다는 다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타문화에 대한 수용도가 높다"며 "K-드라마 등 한국 콘텐츠에 관심도가 높아지는 지금을 기회로 삼아 K-푸드 수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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