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폴란드 라돔에어쇼 참가…유럽시장 집중 마케팅

강구영 KAI사장이 마리우스 브와슈차크 폴란드 국방장관과 부총리에게 전시물을 소개하고 있다./KAI

[더팩트ㅣ사천=이경구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는 폴란드 라돔공항에서 열리는 ‘라돔에어쇼’에 참가해 유럽시장 집중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라돔에어쇼는 폴란드 군사재산청(AMW)이 주최하는 국제전시회로 폴란드 육·해·공군은 물론 영국, 독일, 프랑스, 스위스 등 유럽 주요국 20개 기종의 항공기가 선보였다. 지난 26일과 27일 양일간 열린 에어쇼엔는 2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석해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KAI는 이번 에어쇼에 공식 스폰서로서 참가했으며, KF-21 한국형전투기와 LAH 소형무장헬기, 수직이착륙 무인기 NI-500VT 등 차세대 주력 라인업을 선보였다.

또 지난 15일 폴란드 국군의 날 행사에서 ‘유럽 하늘 첫 비행’으로 현지에 찬사를 받은 FA-50이 두 번째 공식 비행을 펼치며 폴란드 항공전력 강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KAI는 폴란드를 유럽시장 마케팅 거점으로 삼고 유럽 내 노후 전투기 교체 수요가 있는 잠재고객들을 대상으로 국산항공기의 우수성을 지속 마케팅 한다는 계획이다.

강구영 KAI 사장은 "유럽 주요 인사와의 면담을 통해 KAI의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국산 항공기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항공전력 강화를 위한 최적의 제안을 통해 유럽시장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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