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중앙공원 야외수영장 22일 개장...워터슬라이드 등 즐길거리 풍성


성인 3000원, 중고등학생 2000원, 어린이 1500원, 미취학 아동 무료

세종시 고복야외수영장에서 시민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세종시는 오는 7월 22일 중앙공원 야외수영장을 개장한다. / 세종시

[더팩트 I 세종=라안일 기자] 세종시는 오는 22일부터 8월 20일까지 중앙공원 관리사무소 일원 광장에서 야외수영장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중앙공원 야외수영장은 대형 수영풀과 유아풀은 물론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에어풀 7개, 크기별 워터슬라이드 4개, 유수풀과 물대포, 키즈챌린지, 분수터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주말에는 거품(버블)풀, 풍선아트, 마술쇼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오전 11시~오후 2시 1부와 오후 3시~6시 2부로 나눠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은 수질 및 시설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수영장 이용요금은 성인 3000원, 중고등학생 2000원, 어린이 1500원, 미취학 아동은 무료이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동시간대 이용인원을 1000명으로 제한한다.

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사전 예약·결재 후 이용할 수 있다. 세종시민은 이용일 기준으로 3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이용객들은 인근 호수공원 제1주차장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홍보관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세종예술고등학교 방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시는 수영장 주변에 울타리를 설치해 내외부 공간을 분리하고 주요 동선에 인조잔디를 깔았으며 시설별로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진승 시 체육진흥과장은 "젊은 도시 세종에 걸맞게 많은 어린이들과 부모들이 야외수영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안전하고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장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raiohmygod@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