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ㅣ 광주=이종행 기자] 광주광역시는 오는 23일부터 내달 14일까지 광주아이키움 플랫폼을 통해 '광주아이키움2.0 생애주기별 정책 이용후기' 행사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주아이키움2.0' 생애주기 단계별 지원사업을 직접 이용한 시민을 대상으로 개선·제안 의견이나 이용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맘편한 내☆일, 광주아이키움2.0' 생애주기별 지원정책은 맘편한 △결혼 △임신 △출생 △육아 △돌봄 △일·생활균형 등 6단계 30개 지원사업을 7개 부서에서 협업해 추진하고 있다.
대상은 지난해 시행한 결혼‧임신 단계의 신혼부부 전세자금 이자 지원, 행복플러스 건강 지원, 임신부 가사돌봄서비스, 출산맘나눔가게 출산용품 기부·나눔 등 시책사업이나 긴급아이돌봄센터, 입원아동돌봄서비스 등 틈새돌봄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시민이다.
참여는'‘광주아이키움 플랫폼' 팝업창이나 소통방에서 해당 행사 인터넷주소(URL) 또는 큐알(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직접 이용한 서비스나 지원사업명과 함께 이용 경험, 개선 또는 제안 의견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광주시는 광주아이키움2.0 정책 이용후기 참여자 20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내달 19일 광주아이키움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forthetru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