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충청권 광역철도와 연계해 발전 방안 마련하자"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이 12일 충청권 광역철도 청주 도심 통과 노선과 연계한 청주시 발전 방안 모색을 주문했다. /청주시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이범석 충북 청주시장이 12일 충청권 광역철도 청주 도심 통과 노선과 연계한 청주시 발전 방안 모색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이날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 업무보고에서 "지난 7일 열린 경기 평택~청주 오송 2복선화 착공식에 참석한 윤석열 대통령께서 충청권 광역철도의 청주 도심 통과 노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언급함에 따라 청주시에도 지하철 시대가 열리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남은 정부의 행정 절차나 과정 등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협의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면서 "도심 통과 노선과 연계해서 청주시를 어떻게 더 크게 발전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과 대책 마련에 힘쓰자"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지난 주말 열린 동부창고 페스타에 대해서는 "앞으로 문화행사를 진행할 때 행사 타킷층의 선호를 반영해 좋은 호응을 얻을 수 있도록 기획이나 출연진 선정 등에 더욱 신경 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의 무한봉사자로 공직자의 사명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친절과 신속한 민원 처리"라며 "한 명의 민원 응대 태도가 공직사회 전체의 이미지로 비춰지는 만큼 전 직원이 보다 더 친절히 시민들 대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thefactcc@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