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효자 K-라면, 미국 전역서 ‘인기몰이’

H마트와 연계한 K-라면 미국 홍보판촉 현장에서 현지인들이 라면을 시식하고 있다.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더팩트 I 나주=이병석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라면의 미국 수출 확대를 위해 ‘K-라면 특별 홍보판촉 행사’를 추진 중이라고 6일 밝혔다.

미국 내 1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한 H마트와 펼친 이번 행사는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8일까지 H마트 50개 주요 매장에서 ‘친구와 함께하는 K-라면(K-Ramyeon with Friends)’을 테마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 인기 있는 한국산 라면 116여 제품과 김치, 즉석밥 등 연관 식품을 콜라보한 시식 홍보 행사를 병행해 대미 주요 수출품목 간 수출 확대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현장 시식에 참여한 세레나 씨는 "한국에서는 매운 라면에 매운 김치를 먹는다고 들어서 신기했었는데 실제로 맛보니 완벽한 궁합"이라며 "중독성이 있어 또 찾을 것 같다"고 말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한국 라면은 간편함에 더해 깊고 풍미 있는 독창적인 매운맛을 지녀 이미 미국에서 인기가 높다"고 현지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4월 말 기준 라면 수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증가한 2억 8000만 달러로 단일 품목 수출실적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중 미국으로의 라면 수출액은 3500만 달러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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