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범석 청주시장 “시민 문화 행사‧이벤트 적극 추진” 주문

이범석 청주시장. /더팩트DB.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이범석 청주시장이 5일 시민들을 위한 행사와 이벤트 등을 적극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이날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 업무보고에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문화제조창에서 열린 피크닉콘서트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행사와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원도심 문화예술거리 조성을 위한 문화예술공간 지원 사업을 통해 7개소의 소공연장‧갤러리가 개관해 공연 중"이라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공연도 하고 원도심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지난주 정부가 발표한 첨단산업 글로벌 클러스터 육성 방안에 청주시가 k-바이오스퀘어 조성계획에 포함됐다"며 "오송 지역이 글로벌 수준의 바이오산업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최근 은둔형 외톨이 청년 문제가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청주지역 은둔형 청년에 대한 정책 마련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물놀이를 하는 시민들도 많아지고 있다"며 "올해도 사고 없이 시민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하고 물놀이 안전 대책도 적극적으로 추진해달라"고 지시했다.

thefactcc@tf.co.kr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